설 연휴가 얼마 남지 않은 요즘, 많은 이들이 이 기간 동안 무엇을 할지 행복한 고민을 하고 있다. 최근에는 명절이라 해서 굳이 귀성길을 택하지 않고 평소 시간이 없어 미뤄왔던 시술을 받는 등 자신만의 시간을 보내는 이들도 많아지다 보니 생긴 현상이다.
올해 설 연휴는 1월 24일부터 대체공휴일인 27일까지로, 홍 4일간 쉴 수 있는데다가 앞뒤로 연차휴가를 붙여 쓸 경우 쉴 수 있는 날은 더욱 늘어난다. 보다 젊어지고, 예뻐지기 위한 시술을 받은 뒤 회복까지 마치기에도 충분한 기간인지라 회복기간이 짧은 필러, 리프팅 시술에 관심을 갖는 이들이 많다.
필러의 경우 낮은 콧대나 빈약하고 주름진 입술, 팔자주름 등의 부위에 볼륨감을 선사해 콤플렉스를 해결해주는 것은 물론, 눈 밑 애교살이나 턱끝 필러, 볼 필러, 이마 필러 등을 통해 성형에 버금가는 효과까지 볼 수 있어 인기가 높다. 볼 필러의 경우, 꺼진 볼을 자연스럽게 채워 생기를 더해주는 것은 물론 간편성과 지속성이 뛰어나 지방이식보다 선호되는 추세다. 실제로 필러는 한 번 시술하면 6개월에서 길게는 2년까지 효과가 지속되고, 성형수술과 달리 회복기간에 대한 부담이 없어 일상생활에 거의 지장을 받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요즘처럼 건조한 겨울철이면 LDM 물방울 리프팅 등 피부에 보습과 탄력을 더해줄 수 있는 시술도 적합하다. LDM 물방을 리프팅은 피부 장벽의 재생 능력을 높여주고, 수분 보충을 도와주는 시술로 피부 진정 재생 효과가 뛰어나 여드름 치료에도 효과를 보인다.
수분 리프팅이기 때문에 매일 받아도 무리가 없을 만큼 자극이 적으며 시술 즉시 촉촉함과 탄력, 광채를 느낄 수 있다. 연휴처럼 빠른 회복이 필요한 경우나 웨딩을 앞두고 있는 예비 신랑, 신부들이 특히 선호하는 시술 중 하나다.
쁨클리닉 동탄점 김경태 원장은 해가 갈수록 나이가 드는 것은 어쩔 수 없는 일이라지만, 외모만큼은 시간이 멈췄으면 하는 것이 모든 이들의 바람일 것이라며 세월의 직격탄을 맞아 노화된 얼굴로 돌이킬 수 있는 리프팅 시술 필러 시술을 고려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을 것이다 라고 설명했다.